사용된 IP 주소는 꽤 많지만 실제로 저 문서를 수정한 사용자는 두 명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다중이...는 아닌 것 같고요, 원래부터 IP 주소라는 게 고정되어 있지는 않으니까요.
문서는 우선 1.407 버전으로 돌려 놓고, 논의중 틀을 붙였습니다.
그래서, 두 사용자 모두:
- 의견 있으면 문서 로그 쌓지 말고 여기서 댓글로 밝힐 것을 권장합니다.
- 자기 대학 관련된 것만 쓰시고 남의 대학이 어떻네 하는 서술은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관리자/관리 대행자께서는 두 사용자가 회원가입하면 문서를 수정할 수 있도록 회원그룹을 강등에서 일반으로 변경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비로그인 상태에서 편집하니 누가 누군지 그냥 봐서는 알 수가 없네요.
p.s. 본인인증 절차 없는 해외 메일로도 가입할 수 있으니 개인정보 입력하기 싫다는 핑계로 가입 안 하고 의미도 없이 문서 로그 계속 쌓는 일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perpenDcular 님 저는 서울과기대를 졸업하고 지금은 수학학원에서 강사로 재직중인 사람입니다. 일단 세종대 학생과 토론의 공간을 만들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저는 대학서열을 완전히 부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세종대학교 학생의 라이덴 신문사 랭킹은 세종대학교 학생들 입장에서만 매우 주관적입니다. 이 지표에서만 세종대학교가 시립대학교,건국대학교,단국대학교,서울과학기술대학교 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고 해서 세종대학교가 서울시립대보다 대학레벨이 높은 것은 아닙니다. '국숭세단'서열은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대입정보이며 각 대학들의 대입정보도 이에 맞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대학의 자료와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국민대학교,건국대학교,단국대학교,동국대학교,숭실대학교,홍익대학교,숙명여자대학교는 실제로 중위권 학원이나 학교 학생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대학들입니다. 이 사실을 부정하고 싶진 않습니다. 단순히 다른 학교를 비방하려고 깎는것이 아니라 실제로 학생들이 대학의 입시점수,아웃풋등을 꼼꼼히 살펴본 다음에 대학 지원을 하므로 세종대학교가 국민대,숭실대,단국대에 비해 그 선호도가 낮다는 것은 엄연한 사실입니다. 세종대학교 학생이 이 사실을 덮고자 대외평가지표 일부분을 가져오는데 이 지표는 공공연한 사실로 통용될 수 없음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외국에서 보는 대학 시각하고 우리나라에서 보는 대학시각하고 너무 다르기에 대학의 그 위치 또한 다릅니다. 세종대학교 학생의 근거를 승인한다면 대외지표 하나로 SKY중심의 대학서열 모든것들이 부정될 수 밖에 없습니다. 세종대학생의 일방적인 근거는 문서 사유화로 생각이 됩니다.
저의 의견을 참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