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회원 기여자의 신원 표시 변경 건의 등

by perpenDcular posted Jan 30,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요즘 IPv6 주소 때문에 최근 변경 내역의 디자인이 많이 깨지는(?) 면이 있어서 생각해 본 내용입니다.

 

현재의 시스템은 IPv4 주소의 마지막 부분을 가리고, IPv6 주소는 전 부분을 가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스템이 도대체 왜 필요한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IPv6 주소가 RecentChanges에 있으면 표 포맷이 상당히 거슬리게 조정되더군요.

그렇다고 누가 수정했는지 알 수나 있냐 하면 또 그렇지도 않습니다. 전 부분이 마스킹 처리되어 있으니(...)

이런 형식이라면 차라리 수정자 표시를 안 하는 게 더 낫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래서 말인데, IP 주소를 공개하는 데에 걸림돌이 되는 문제가 정말로 있다면, 그냥 IP 자체를 해시 테이블 같은 데에 넣어서 그 해시를 공개하는 게 어떻겠습니까?

어차피 지구상의 IPv4는 유한하고, IPv6만 조금 신경을 쓰면 별 문제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사용자의 네트워크 주소가 공개된다는 점에서 비회원 상태로 기여하기 좀 꺼려지는 부분이 있는데, 어차피 운영진은 실제 IP 주소를 볼 수 있을 것이므로 사용자가 해당 해시 값을 제보하면 운영진이 확인 후 차단하는 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니면 그냥 마스킹 처리를 하지 않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은데, 이렇게 하려면 의견 수렴을 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덧) 그리고 회원 기여자가 비회원 상태에서 편집한 기록의 IP 주소를 자신의 ID로 치환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를테면 "현 세션에서 편집한 문서 이력" 같은 페이지에서 요청할 수 있게 하면 좋겠죠.


Articles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