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링크 http://www.dailymail.co.uk/sciencetech/a...sters.html

[[이탈리아]]의 [[우르비노 대학]]의 조반니 카푸토 박사가 실시한 실험결과에 따르면 어둠 속에서 타인의 눈을 10분 간 응시하면 환각을 겪으면서 기묘한 체험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실험은 어두운 방 안에서 자원봉사자가 파트너의 눈을 10분 동안 응시하는 것이었습니다. 피험자에게는 "눈을 뜬 채로 명상을 체험"하는 것이라고 전하고, 이외의 실험 목작은 가르쳐주지 않았습니다.

 

 

20명의 시험자는 2명씩 짝을 지어서 파트너와 1m 씩 떨어져 앉았습니다. 방안은 상대방의 얼굴은 보이지만 색은 인식하기 어려운 어두운 조명에 두었습니다.

다른 20명의 대조군은, 같은 조명 수준의 방에서 아무 것도 없는 벽을 응시하도록 했습니다. 10분 후, 피험자 전원이 실험중에 체험한 사건에 대한 질문표에 응답했습니다. 질문 가운데 하나는 파트너의 얼굴에서 보인 것, 다른 하나는 주변 환경에 대한 괴리감이었습니다.

 

파트너의 눈을 보았던 그룹의 주제는 현실과의 연결성이 손실 되는 등, 실험 이전과는 다른 분위기를 보였다고 합니다. 또한 이상하게 조용하거나 시끄럽게 느껴지고, 시간이 천천히 가는 듯이 느껴졌다고 답변했습니다.

 


그룹의 90%는 얼굴이 변형되어 보였다고 대답했으며, 그 가운데 1/3은 '괴물'이 보였다고 보고했습니다. 절반은 파트너의 얼굴에서 자신의 얼굴 특징을 보았고, 15%는 가족의 얼굴이 보였다고 대답했습니다.

 

박사는 사람의 눈을 바라보고 있으면 어떤 요인으로 인간의 인지 및 정신 상태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 결과는 박사가 이전에 했던, 50명의 피험자가 10분 동안 거울에 비치는 자신을 바라보았을 때의 선행 연구 결과와도 일치한 것입니다. 2010년에 실시된 이 실험에서, 피험자 전원은 1분 뒤 자신이 자신이 아닌 듯한 느낌을 받앗으며, 일부는 이번 시험과 마찬가지로 얼굴이 변형되거나, 조상, 동물, 괴물의 모습을 보았다고 보고했습니다.

 

?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