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by 몽상가 posted Jan 02,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몽상가입니다.

 

어제 취직을 했습니다. 자세한 건 민감한 정보라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만, 일단 제가 장애인(아스퍼거 증후군으로 인한 자폐성장애 3급)이라 장애인 복지 관련 일자리를 얻게 되었습니다.

 

제가 아스퍼거 증후군 환자이기도 하고(현재 저를 진료해주시는 정신과 원장님께선 제가 아스퍼거보다 사회적 의사소통장애에 가까운 것 같다고 하십니다만 일단은), 오랫동안 사회 활동을 안 하고 집에만 있었다 보니 사회성이 참 많이 떨어진 것 같습니다. 꾸준히 노력할 수밖에 없겠지요.

 

은둔형 외톨이(히키코모리)의 경우, 사회와 단절된 기간이 길면 길수록 정신적/육체적으로 쇠약해지고 사회성도 크게 저하된다고 하던데 왜 그런지 조금은 알겠더군요. 저는 비록 결코 히키코모리가 아니었습니다만 오랫동안 직업을 가지지 않고 주로 부모님과만 대화를 나누다 보니 직장이나 종교기관 등 일반 사회에서 대처하는 능력이 많이 지연되어버렸습니다. 빨리 고쳐야 할 텐데 말이죠.

 

 

아참, 그리고... 솔직히 나무위키 등장 초기에는 나무위키의 발전을 기대하기도 했습니다만, 지금은 나무위키에 별로 기대하는 게 없습니다. 신뢰성이 부족한 정보가 지나치게 창궐하는 것도 그렇고, 불필요한 젠더갈등/정치갈등/세대갈등이 여기저기서 불거지는 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