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캐시 서버 이야기

by perpenDcular posted Mar 16,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리그베다에 외부 이미지를 URL 형태로 추가하면 서버는 그 이미지를 일단 한 번 요청해서 저장해 놓고, 이용자가 그 문서에 접근하면 자기가 저장해 둔 이미지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굴러가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한번 외부 이미지를 넣으면, 저쪽 서버에서 그 URL에 있던 이미지가 바뀌든 아예 삭제되든 리그베다에선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보일 거라는 가정이 가능하죠.

덕분에 이미지가 바뀌면 새로운 이미지를 컴퓨터에 저장해서 다시 리그베다에 업로드하는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런 줄 알았는데(...)

 

[[KBO 리그/2018년]] 문서에 롯데 이전 앰블럼 이미지는 URL 형태로 들어가 있는 건데, 서버가 이걸 다시 요청했는지 신 앰블럼으로 바뀌어 있더군요. (이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런 사례가 나왔다는 건 이미 서버에 저장되었던 이미지도 나중에 바뀔 수 있다는 거고, 또 이럴 거면 이미지를 전부 URL로 넣지 말고 일단 컴퓨터에 내려받은 뒤 첨부하는 편이 더 확실하다는 결론에 도달할 수 있죠.

 

당장엔 문제가 안 되지만, 나아아아아아중엔 의도했던 것과 다른 이미지가 나타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따라서 여기 계시는 회원님들은 귀찮으시겠지만 이미지 첨부하실 때 이왕이면 URL로 넣는 대신 직접 업로드하여 첨부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